거북이한의원
거북이한의원
한의원 소개 온라인 예약/비용상담 공지사항

 
작성일 : 17-01-21 11:19
비만과 건강 - 푸른신문
 글쓴이 : 거북이
조회 : 5,462  
   http://www.prsinmun.co.kr/news/view.html?no=15287 [1849]

앞으로의 10년! 65kg으로 살 것인가 55kg으로 살 것인가?

‘비만’은 이제 더 이상 낯선 단어가 아니다. 단순히 살이 찌는 것을 넘어서 이제는 질병의 차원으로 보고 있다. 그럼 비만이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알아보자. 비만이란 칼로리 섭취량이 많아서 그 과잉 칼로리가 체지방으로 축적되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유의해야 할 점은 체중이 많이 나간다는 것이 꼭 비만은 아니라는 것이다. 왜냐하면 비만은 체지방의 양에 대한 개념으로 체지방의 양이 반드시 체중과 비례하지는 않고 골격이 크거나 근육량이 많아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도 있기 때문이다.


***다이어트에서 한약의 역할***
1. 식욕억제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식사량 조절입니다. 본인의 의지로 식사량 조절이 가능한 사람은 비만증이 될 걱정을 안 해도 되겠지요. 결국 과도한 식욕 때문에 비만이 되는 것입니다. 비만 치료 한약에는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주는 기능이 있어서, 식사량을 확실히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신진대사의 촉진과 지방의 분해
-식사량을 1200kcal이하로 줄이게 되면 기초대사량이 떨어져서 소위 말하는 저장형 체질로 몸이 변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적게 먹어도 살이 빠지지 않고, 조금만 먹어도 금방 살이 찌게 됩니다. 이를 막아주고 지방분해를 촉진 하기 위해서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야 합니다.
비만 치료 한약은 신진 대사를 높여주어서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노폐물을 배설시키며, 지방분해를 도와줍니다

3. 영양소의공급비만은 몸보다 마음을 좀먹는 질병입니다
-식사량을 줄인다고 해서 골다공증이나 비타민, 미네랄 결핍 등의 영양결핍이 생겨서는 안됩니다. 따라서 몸이 상하지 않고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비만 치료 한약에도 어느 정도의 보약이 들어가야 합니다.
또한 우리의 몸은 영양분이 부족해지면 식욕이 항진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리한 단식이나 원푸드 다이어트 등을 오래한 사람은 폭식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를 막아주기 위해서도 반드시 보약을 섭취하셔야만 요요현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식이조절과 함께 비만 치료 한약을 복용하실 경우 운동을 하지 않았을 때는 한달에 3-5kg, 운동을 병행하실 경우는 6-8kg정도 감량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본인 노력여하에 따라 10kg도 감량하실 수 있습니다. 목표는 당연 체지방감량입니다.

4. 체지방감량의 의미
-지방의 무게를 근육으로 대신한다면 외관상보기에 80%정도로 부피가 줄어들 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지방과 근육의 부피의 비밀에 있습니다. 같은 1kg의 지방과 근육을 두고보면 지방의 부피가 2배 가까이나 된답니다.
즉 다시 말하면 오로지 굶기만 하여 10kg을 빼는 것보다 올바른 식사와 적절한 운동을 하여 5kg을 빼는 것은 부피면에서만  볼 때도 비슷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한가지 더 아셔야 할 것이 실제로 지방감량이 훨씬 더 더 날씬해보인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지방으로 인해 감추어져있던 근육이 제모습을 드러내고, 몸을 퍼져보이게 했던 지방이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근육이 사라진 몸은 몸의 구조가 더욱 망가지면서 지방은 그대로이니 상상이 되시죠?)
올바른 체중감량을 통해 얻어지는 효과를 또 한가지 아셨을 것입니다.
①지방이 사라지게되면 2배 이상의 인치 감소 효과를 얻는다.
②지방이 없어지면서 근육이 제자리를 잡게되므로 신체구조가 더 좋아진다.
③기초대사량이 높아지게되므로 체중이 감량될수록 체지방이 연소가 더욱 가속화된다.

자신에 투자하세요!

 

도움말 : 거북이한의원 TEL : 053)642-7585